Andromeda Games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안드로메다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직/간접적으로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관련 “콘텐츠”의 이용에 있어서 “회사”와 고객님간의 권리, 의무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네트워크 서비스 및 모바일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아이템, 게임머니 등(이하 “아이템 등”이라 합니다) 모바일게임과 관련된 디지털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2. “단말기”라 함은 콘텐츠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의 장비를 말합니다.

3. “네트워크 서비스”라 함은 모바일게임 내에서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랭킹등록,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 등의 구매, 네트워크 게임 이용 등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싱글플레이 게임”이라 함은 아이템 구매 외의 네트워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게임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등)

① 이 약관은 모바일게임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고객님의 데이터통화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부득이하게 홈페이지에 게시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 약관은 부칙에서 정한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을 구매하거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은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의 최소 7일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URL 또는 모바일게임 내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 시 공지할 것입니다.

 

제 2 장 콘텐츠의 이용

제 4 조 (콘텐츠의 구매)

① 고객님은 (i) 모바일 운영체제의 오픈마켓, (ii) 이동통신사의 오픈마켓, (iii) 온라인 사이트(포털, 모바일게임 사이트 또는 당사 홈페이지 등)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을 구매(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 등”은 모바일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님이 이동통신사의 무선 인터넷망을 통하여 모바일게임을 구매하거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정하는 소정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제 5 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대금은 원칙적으로 콘텐츠 판매처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고객님께 부과되며, 고객님은 “콘텐츠” 구매대금을 결제 수단처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② 무선인터넷을 통한 다운로드 방식이 아닌 경우에는 당해 온라인사이트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구매대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별 또는 결제수단별로 구매금액의 한도를 책정할 수 있으며, 고객님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콘텐츠의 이용)

① 고객님은 구매하신 “콘텐츠”를 원칙적으로 기간의 제한 또는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게임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이용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② “싱글플레이 게임”의 경우 고객님이 구매하신 “콘텐츠”는 다운로드 받은 “단말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을 하시는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네트워크 서비스 내역 및 이용방법)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세부 내역은 다음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1. 랭킹등록 서비스

2. “아이템 등”의 판매 서비스

3. 네트워크 게임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② 고객님은 “회사”가 “네트워크 서비스” 최초 접속 시 고지하는 내용을 숙지하고 그에 대하여 동의함으로써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8 조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회사”는 고객님이 이 약관에 동의하는 즉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가 경영상, 기술상, 영업상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즉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더 나은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또는 서버 등의 점검, 증설, 교체 등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사전 공지 후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수시로 사전 공지 후 “네트워크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④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는 경우, 중단되는 날로부터 1개월 전부터 고객님께 공지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월정액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시거나 구매한지 1개월 미만의 “아이템 등”을 이용하고 계시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할 것입니다.

 

제 9 조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시 준수사항)

① 고객님께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에서 정하는 행위를 하시는 경우 “회사”는 고객님의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을 일시/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템 등”을 타인과 현금 거래하는 경우

2.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3. “콘텐츠”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또는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행위

4. “네트워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를 취하거나 범죄에 이용 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이름, 정보, 문장, 도형, 그림 등을 사용하거나 전송, 게시 기타 유포하는 행위

7. 타인의 명예, 신용을 훼손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8.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9. 기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불이행하는 행위

 

제 10 조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기록의 보관)

“회사”는 고객님이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기록, 로그, 데이터 등을 최종 접속일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일로부터 최소 12개월간 보관하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철회의 제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철회가 제한되는 상품으로서 구매 후 철회하실 수 없습니다. 단, 구매하신 “콘텐츠”의 자체적인 하자 또는 결함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지급하신 구매금액을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등)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고객님은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구매하신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고객님은 “회사”가 사전에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타의 어떠한 프로그램도 “콘텐츠”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케 하거나 “콘텐츠”를 복제, 복사하거나 복제, 복사된 것임을 알고도 취득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복제, 복사된 “콘텐츠”를 타인에게 배포, 양도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 조 (광고 등에 대한 동의 등)

① 이 약관에 대한 동의간주는 “회사”가 “콘텐츠”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에 게재하는 광고 및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의 수신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님의 사전 동의 하에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항의 광고 및 “콘텐츠”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고객님께 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님에게 최상의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 약관의 내용과 관련하여 수집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관리할 것입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님께 그 결과를 통지하도록 할 것입니다.

 

제 15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님은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및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님께서는 오픈마켓이나 “회사”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정한 방법 및 정책에 따라 “콘텐츠” 구매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셔야 합니다.

③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은 “단말기”에 대한 책임은 고객님에게 있으며 타인이 고객님의 동의 없이 “콘텐츠”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보관/관리하셔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단말기”를 잠금상태로 하여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④ 고객님은 고객님의 “단말기”가 타인에 의하여 무단 사용되었음을 인지하는 즉시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를 해태/지연함으로써 발생/확대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고객님은 “콘텐츠”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어떠한 영리 목적으로도 사용하실 수 없으며,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거나 기타 법률규정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고객님은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고객님은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 신속히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의도적으로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불이익을 당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제 4 장 모바일게임의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 16 조 (모바일게임의 이용제한 및 해제)

① 고객님이 이 약관 제12조 2항, 제15조 2항 및 5항, 7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모바일게임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추가적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고객님은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게임을 삭제하여야 하여야 할 뿐 아니라 기 지급한 “콘텐츠” 구매대금 및 데이터통화료,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7 조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제한 및 해지)

① 고객님은 언제든지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 정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님의 이용정지 신청을 받는 즉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것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님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님이 이 약관 제9조 각호에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시는 경우,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환불 및 손해배상

제 18 조 (환불정책)

①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제16조의2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매한 유료 컨텐츠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 컨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계약체결일(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③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앱스토어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되며, 자세한 환불 신청 절차는 회사 홈페이지 상에 공지된 바에 따릅니다. 또한 환불이 된 대가에 따라 게임 내 유료콘텐츠는 해당 철회된 금액만큼 차감하여 반영합니다.

④ 유료콘텐츠를 통해 무료콘텐츠로 전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또한 전체 혹은 일부 사용으로 인하여 게임 서비스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 단위가 훼손되었을 시에도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메시지함 및 선물함 등 유료콘텐츠의 송수신과 관련된 화면에서 수락 등의 동의 과정을 거친 경우 이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해당 사항은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을 경우도 포함합니다.

⑤ 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게임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 콘텐츠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⑥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회사가 지정한 위탁업체에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이 과정 중 플랫폼사업자 또는 앱스토어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이용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 플랫폼사업자에 등록된 개인정보, 앱스토어의 구매 또는 결제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 등)

⑦ 다음과 같은 경우 In-App아이템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In-App아이템에 대해서 In-App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In-App아이템의 경우

2.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In-App결제 없이 획득한 In-App아이템의 경우

3.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In-App아이템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4. 묶음형으로 판매된 In-App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In-App아이템의 경우

⑧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In-App아이템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In-App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In-App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In-App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In-App아이템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In-App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⑨ 애플리케이션의 In-App결제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릅니다. 따라서 In-App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오픈마켓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⑩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In-App결제에 대하여는 구매한 In-App아이템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결제 취소 및 환급이 불가하며, In-App아이템의 하자로 인한 환급은 선물을 보낸 이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고객님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고객님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면책사유)

① 전쟁,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 적인 사유, 이동통신사업자 등의 사유 또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등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님이 사용하는 “단말기”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단말기 등의 부정사용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의 사유로 인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장애 또는 “콘텐츠” 에 대한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분쟁해결

제 21 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지식경제부장관(전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①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문의사항 또는 불만사항은 “회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센터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13시~14시 제외)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회사”의 주된 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하여 소송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2012. 11. 14)

 

이 약관은 2012년 11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구 이용약관 보기